중국 여행기 - 항저우 녹차식당 송성 송성가무쇼
항저우에 가면 한번 가볼만한 유명한 식당이 있다. 그곳은 바로 녹차 식당. 중국 전통요리를 먹을 수 있으며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중국 전통 요리점이라 그런지 식당 내부 인테리어도 전통스러움이 물씬 풍긴다.
먹어보고 싶은게 많아서 시키다 보니 음식을 3가지 시켰다가 거의 남기고 왔다. 여자 둘이서 3종류의 음식을 먹기에는 양이 많아서 무리가 있었다. 남기기 아까울 정도로 세 가지 음식 모두 너무 맛있었다. 맛집이라는 유명세 때문인지 식당 내부에 사람이 아주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식당이 각 테이블마다 독립된 공간에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구조이기에 안락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던 식당이다. 식사를 마치고 우리는 송성으로 향했다.
송성은 남송시대의 성곽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곳으로 저장 성 항저우의 명물인 테마파크이다. 입구에서 지도와 안내서가 있는데 꼭 챙겨야한다. 송성 테마파크 내부가 너무 넓어서 지도가 없다면 길을 잃을 확률이 111%이다. 장소별로 공연이 열리는 시간도 기재되어 있으니 알찬 여행을 위해서는 지도가 필수다.
송성에 가면 꼭 봐야 할 것이 있는데 그것은 송성가무쇼이다. 송성가무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3대 쇼중에 하나로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공연으로 선정되었다. 남송시대의 번영과 전쟁, 그리고 다양한 중국 전통춤을 선보이는데 그 규모와 공연 스토리와 짜임새가 굉장히 훌륭하고 화려하다. 관객석이 좌우로 움직이기도 하고 물속에 있는 것처럼 수중 무대장치가 등장하기도 하며 관객들 사이로 무대가 들어와 공연이 펼쳐지기도 한다. 시각적인 퍼포먼스 요소가 아주 다양하다.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해서 그런지 보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었다. 입구에는 사람들이 없었는데 공연장 안에는 인산인해였다. 어디에 다들 숨어있다가 오는 건지 궁금할 정도였다.
테마파크 내부에 무료로 옷을 대여해주는 곳이 있다. 지도에도 나와있는데 정문 입구에서 들어온다면 바로 볼 수 있다. 다양한 옷이 준비되어 있고 무료임에도 굉장히 양호한 퀄리티를 가지고있다. 요금을 지불하면 더 화려하고 멋진 고퀄리티의 옷을 대여할 수도 있다. 친구랑 나는 몇 가지 옷을 입어보고 마음에 드는 걸로 결정했다. 의복 체험뿐만 아니라 귀신의 집, 다양한 공연 등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있었다.
송성가무쇼 공연장에만 사람이 가득하고 송성 테마파크 내부에는 비교적 한산하기때문에 여유롭게 산책하듯이 구경하며 사진 찍기 좋았다.
너무 맛있어서 재방문한, 내맘대로 항저우 최고의 햄버거 맛집 'Black Burger'
항저우의 밤은 화려하다. 늦게까지 상점들이 열려있고 카페도 늦게까지 한다. 우리는 특이한 분위기의 카페에서 커피 대신 칵테일 한잔씩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하고 호텔로 돌아갔다.